• 뉴스
뉴스

조형대학 디자인컨버전스학부 2022 K-DESIGN AWARD, Winner 수상

2022.08.16

홍익대학교 조형대학 디자인컨버전스학부 전공 4학년 유지민,김지우,한수민 (지도교수 조윤주) 팀과 4학년 엄세희, 하예은, 한혜정 (지도교수 조윤주)팀이 2022 K-DESIGN AWARD에서 Communication 부문 Winner를 수상하였다.

K-DESIGN AWARD는 ‘Design for Asia Award’와 함께 아시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리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이다. 해당 어워드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품의 명확한 아이덴티티와 잠재력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부여하는 상이다. 2022년에는 전 세계 24개국에서 1,903개의 디자인이 출품됐으며 7개국 25명의 디자인 전문가가 심사에 참여하였다.

수상작인 ‘Picabl’은 헌혈자에게 직접 찾아가고, 혈액 배송 과정을 효율적으로 개선한 1인 수요응답형 자율주행 헌혈차 서비스이다.

작품명: Picabl

수상학생 : 유지민, 김지우, 한수민

지도교수 : 조윤주

수상작인 ‘고루고루’는 저하되고 있는 한국 성인의 문해력 향상을 돕기 위해, 인쇄 매체에서 주로 이루어졌던 기존의 국어 학습에서 벗어나 2030세대를 위해 디지털 매체를 통한 다양한 콘텐츠 속 읽기, 쓰기, 말하기의 복합적인 학습을 이끌어내는 학습 서비스이다.

작품명 : 고루고루

수상학생 : 엄세희, 하예은, 한혜정

지도교수 : 조윤주